본문 바로가기

게임(GAME)/닌텐도스위치

젤다의전설(야숨) 시에모 라타의 사당 빛이 시간을 새길 때 공략

반응형

조금 어려울수도 있는 사당입니다. 간만에 난이도가 있는 사당이네요. 저도 기억이 가물가물 하고 해서 고생을 좀 했습니다. 이것저것 해보느라 시간을 조금 뺏겼네요. 잘 따라와 주세요.

사진을 못찍었는데 시작하자마자 우측끝 난간의 밑에를 보면 보물상자가 하나 있습니다. 우선 먹어줍시다. 해당 바퀴를돌리면 반대편에 보이는 레이저가 우측에 있는 빛기둥을 때려 물이차오르고 빠지는걸 이용하는 사당입니다. 클리어는 매우 쉬우나 일단 1줄 반이 상의 스태미너가 요구되며, 스태미너가 부족하면 스태미너 요리를 먹어줘야 합니다. 사당 클리어보단 보물상자를 먹는게 조금 까다로웠습니다.

바퀴를 다시 물이 빠지게끔 돌려놓고 빠르게 건너가 줍니다. 가속을 해서 건너야 함으로 일정부분의 스태미너가 필수입니다.

해당 강철통을 들고 물속에 보이는 버튼위에 올려줍시다. 조금만 기다리면 물이 완전히 빠지게 됩니다. 저 버튼만 누르게 되면 사당 클리어는 가능하나 보물상자도 먹어줘야 하기 때문에 버튼위에 통을 올려두고 다시 시작 지점으로 돌아가 줍시다.

물을 다시 채운후 아이스메이커를 활용해 빛기둥이 있는 곳까지 건너가 줍시다.

잘 보이진 않지만 해당위치에 원격 폭탄을 놓아두고 다시 강철통과 버튼, 사당 클리어 지점으로 다시 이동해줍니다. 이거때문에 조금 헤맸습니다. 타임록을 이용하는건지 화살로 해야되는건지. 화살도 장거리용 활이 있다면 클리어가 가능할듯 싶습니다.

폭탄을 놓아주고 다시 빠르게 건너가 줍시다.

사당의 문이 열리면 사당안으로 들어간후

해당위치에서 원격폭탄을 터트려 줍니다. 원격폭탄은 꼭 사당 클리어 내부까지 들어와서 터트려 주어야 합니다.

물이 다시 다 차오르면 아이스메이커를 한번 더 활용하여 보물상자를 먹어줍니다. 빅부메랑을 주는데 전 휠윈드를 자주 사용해서 양손무기를 꽤나 좋아라 합니다. 휠윈드를 사용하면 금방 부숴지기도 하고요.

이렇게 사당 클리어입니다. 나름 요구조건도 있고(스태미너) 보물상자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꽤나 난이도가 있는 사당이라 생각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K0C3OKFOx4&list=PL8qlFCw7IHh_2-RBPk-S5LG5pnJVReewe&index=3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