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멀티미디어/애니메이션, 웹툰

넷플릭스(Netflix) 애니메이션 추천 05 드라마 감동주의

반응형

넷플릭스(Netflix) 애니메이션 추천 5번째 입니다. 로맨스, 드라마, 옴니버스, 이능력, 학원물, 판타지 등 이번에 소개 해드리는 작품들은 감동을 주는 그런 작품들이 많습니다. 감정이입이 되는 몰입감이 생기는 작품들 인데 처음에 가볍게 보고 있는데 눈물을 훔치는 일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3편 그리고 비슷한 느낌의 애니메이션 1편을 소개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바이올렛 에버가든

바이올렛 에버가든 제작 교토 애니메이션, 장르 멜로 판타지 전쟁 옴니버스 드라마 2018년 1월 11일 첫 방영, 총 13화 + OVA 1화 로 나왔습니다. 교토 애니메이션 대상 수상작인 소설 바이올렛 에버가든 입니다. 장르가 다양하게 보이는데 옴니버스 드라마 형식입니다. 처음에 그림체 부터 소녀만화 같은 제목 사실 그다지 기대하고 본 작품은 아닙니다. 하지만 짧은 1쿨 분량의 애니메이션에 이렇게 빠져서 보기도 힘든것 같습니다. 전쟁인형 같이 키워진 바이올렛이 전쟁이 끝나고 더이상 전쟁 도구가 아닌 자동수기인형으로 일하게 됩니다.

전쟁속에서 버려진 소녀 바이올렛은 전쟁 도구로 키워지게 됩니다. 하지만 길베르트 소령은 물건 취급을 받는 이소녀를 바이올렛이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돌봐 줍니다. 길베르트 소령은 군인 전장으로 함께 하게 되고 아무 감정이 전쟁도구 같은 바이올렛은 임무를 수행합니다. 어느날 예상치 못했던 습격으로 크게 부상을 입은 길베르트 소령바이올렛에게 자신을 버리고 떠나라고 하지만 자신을 키워준 길베르트 소령을 버릴수 없던 바이올렛은 끝까지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적군의 폭탄에 의해 바이올렛은 양팔을 잃고 쓰러져가는 주인공 건물이 무너지는 순간 길베르트 소령바이올렛을 보호하면서 영상은 의무실 에서 의식을 회복한 바이올렛은 양팔에 의수를 이식하고 병원에서 지내는 동안 전쟁은 끝나버립니다. 하진스 중령길베르트 소령이 살아 있는듯 길베르트의 명령으로 날 따라오라고 합니다. 하진스 중령은 대필과 우편배달을 하는 회사였습니다. 우편배달부로 입사한 바이올렛이지만 고객의 대필을 해주는 직원의 모습에서 무언가 감정이 생기고 대필하는 자동수기인형이 되기로 합니다. 13화 내용이 옴니버스 드라마 형식으로 감정이 없던 바이올렛이 대필하는 일을 배우면서 감정이 살아나는게 주된 내용입니다. 

 

2. 샤를로트(Charlotte)

샤를로트(Charlotte) 장르 이능력 학원물, 2015년 7월 5일 첫방영, 총 13화 입니다. 이능력 학원물이 감동을 줄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스토리가 정말 처음에는 가볍고 쉽게 느껴지다가 나중에는 감정이입이 생겨서 주인공을 걱정하기 까지 합니다. 사춘기 소년, 소녀 중 극히 일부에게 주어지는 초능력을 가진 이야기 입니다. 오토사카 유우(주인공) 타인을 5초 동안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이런 자신의 능력을 악용하여서 신입생 대표도 되고 시험에 컨닝도 하고 학교 제일 미녀를 꼬시기 까지 하는데 

오토사카 유우(주인공) 어느날 부터 타인의 몸에 빙의 해서 5초 동안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이 생깁니다. 이능력을 이용해서 성적을 컨닝으로 올리고 명문학교에 진학하고 신입생 대표로 연설까지 하면서 잘생기기 까지 합니다. 그리고 그는 학원 최고의 미녀를 꼬시기 위해서 능력을 사용합니다. 갑자기 학생회에서 유우(주인공)를 찾게 됩니다. 컨닝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며 그에게 재시험을 보게 합니다. 호시노우미 학생회 토모리 나오는 비디오카메라로 찍은 증거로 협박하여서 전학을 갈 수 밖에 없는 주인공 ㅠㅠ 호시노우미 학원 학생회는 이능력자들로 구성되어 있고 유우를 학생회로 편입시켜서 다른 능력자들을 설득시키거나 전학시키는게 임무 였습니다. 다른 능력자들에게 한번씩 빙의 하도록 유우(주인공)에게 지시하였습니다. 처음부터 내용이 약간 가벼운 이능력 학원물로 보였는데 매화 진행하면서 어둠속에서 한 소녀를 위해서 뜻을 이루는 스토리 입니다. 가볍게 즐기시기 좋은 애니메이션 입니다 만 감동주의 손수건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ㅠㅠ

 

3. 노 게임! 노 라이프!(No Game No Life)

3. 노 게임 노 라이프(No Game No Life) 장르 이세계 판타지, 2014년 4월 9일 첫방영,  총 12화, 노 게임 노 라이프 -제로- 극장판 온라인 게임 천재인 남매 소라와 시로 온라인 게임에서 계정 아이디는 공백 [   ]으로 공백으로 불립니다. 게임의 천재인 남매가 이세계에서 어떤 게임이든 이겨 나가는 스토리 입니다. 과연 이 애니메이션이 감동적인가 사실 재미있게 본 애니이긴 한데 나중에 극장판 노 게임 노 라이프 -제로- 를 보고 다시 한번 더 볼 수 밖에 없었던 그 애니메이션 입니다. 

인터넷상에서 떠도는 도시전설 이라는 천재게이머 남매 소라와 시로(남매주인공) 둘이 합쳐 하나인 공백[   ] 세상은 쓰레기 게임이라며 지내던 어느날 메일을 보내온 상대는 체스로 공백에게 도전을 하게 되고 시로가 상대하게 됩니다. 상대의 변칙적인 플레이에 고전하지만 소라의 조언으로 힘들게 이기게 됩니다. 상대는 테토라는 게임의 신 입니다. 자신은 이 세계를 만든 신이고 여기는 모든것이 게임으로 정해지는 곳이라고 설명해줍니다. 에르키아 왕국에서는 왕을 게임으로 뽑고 있는데 주인공 공백[   ]이 참여하게 된다. 실제로 체스말이 움직이고 전의를 높여주고 보호하며 움직인다. 천재게이머 공백[   ]은 체스를 이기고 역시 주인공은 이긴다. 에르키아 왕국의 왕이 되면서 다른 국가에게 게임으로 전쟁을 거는 애니메이션이다. 사실 이 애니메이션 1기는 끝났지만 감동적인 이야기는 아닌데

노 게임 노 라이프 -제로- 극장판 을 추천하기 위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세계 게임의 신 테토가 어떻게 태어나게 되는지 내용은 노게임 노라이프 시대에서 한참 과거의 얘기 입니다. 종족별로 섬기는 신이 다르고 종족끼리 다툼이 있을때 이마니티=인간종 은 숨어서 지낼 수 밖에 없는 세상, 다른 종족들은 너무도 강력하고 인간은 너무나 무력합니다. ㅠㅠ 스토리가 정말 짜임새 있게 짧은 시간안에 많은걸 보여줍니다. 인생 애니메이션 입니다. 꼭 보시길 추천합니다.

 

4. 클라나드

클라나드 미연시 게임이 원작인 교토 애니메이션에서 제작(바이올렛 에버가든) 1번 작품과 같은 제작사 였군요. 장르는 로맨스 멜로 학원물 게임에서는 여자 히로인들과 관계를 쌓아가면서 호감도를 높이는 것 같은데 오카자키 토모야(주인공) 후루카와 나기사(히로인) 둘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검색 해보니 게임도 인기가 있는 작품으로 보이는데 다양한 플랫폼으로 나와있습니다. 2007년 10월 5일 첫 방영 시작 1기 22화 + 번외편 2화, 2기 22화 + 번외편 2화 로 방영되었습니다. 미연시 게임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과 애니메이션은 다르지만 1기는 그냥 무난하게 보게 됩니다. 2기는 감동적인 스토리로 빠져들수 밖에 없네요.

주인공 오카자키는 아웃사이더 같은 고등학생 이미지 입니다. 친구도 거의 없고 귀가 하기 바쁜 날라리 같은 학생인데 여러가지 집안 환경과 운동부에서 사건 사고 발생으로 이런 이미지로 보여지게 됩니다. 오지랖도 넓고 타인을 잘 챙겨주는 그런 착한 학생으로 나옵니다. 후루카와 나기사는 병약한 소녀(미소녀는 아닌듯) 로 나오고 둘의 러브라인이 주된 내용입니다. 여러가지 에피소드들이 나오고 다른 히로인들과 관계를 맺어가면서 무난하게 볼 수 있는 클라나드 1기 하지만 2기를 위한 작업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클라나드 에프터스토리 스토리 작화 등 좋아졌다. 주인공 오카자키, 나기사, 우시오(오카자키와 나기사 딸) 히로인 후루카와 나기사는 병약하지만 결국엔 출산을 하게 된다. 히로인이 젊은 나이에 죽다니 ㅠㅠ, 오카자키는 점점 삶의 의욕을 잃어버리고 방치된 우시오는 할아버지(아키오)와 할머니(사나에) 손에서 큰다. 한아이의 아버지로 성장하는 주인공을 보면서 푹 빠져들게 된다. 사실 개인적으로 젊은 할머니 사나에 누님을 보는 맛에 본다. 마음의 소리가 들리는 듯 ㅠㅠ 상당히 예전에 나온 오래된 애니메이션이지만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보았다. 최근 애니메이션은 인기있는 작품만 가끔 챙겨본다. 인생 애니에서 항상 상위에 있는 클라나드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