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멀티미디어/애니메이션, 웹툰

네이버 웹툰 추천 02 (판타지)

반응형

네이버 웹툰 추천 02 (판타지) 3작품을 리뷰 하겠습니다. 본인이 직접 구독중인 작품 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세요. 네이버 웹툰이나 카카오 페이지에서 판타지 장르가 상당히 많은것 같아요. 그럼 첫번째 작품부터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1. 일렉시드

일렉시드 장르 이능력 배틀 학원 판타지 액션 너무 길어요. 초능력을 지닌 세계에 최강자급 각성자 카이든과 각성 능력을 숨기고 살던 평범한 고등학생 지우의 만남으로 시작되는 이야기 입니다. 지우(주인공), 카이든(주인공2) 캐릭터 가 확실해서 ㅎㅎ 이능력자(각성자) 최강자 카이든 하지만 고양이로 변신후 힘을 찾아가면서 지우를 능력을 가르켜주고 지켜주는 카이든 캐릭터가 멋지긴 합니다. 노블레스로 유명한 손제호 작가 작화만 좋고 스토리가 못따라가는 건 아닌지 걱정하는 팬들의 심정을 알았는지 스토리도 탄탄하고 내용도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세계에서 최강급 카이든 적에게 쫓기고 있는중 부상을 입은 상태, 숨거나 상대하기 힘들어 보이는데 길고양이를 보고서  고양이로 변신하는 카이든, 3마리 고양이 아빠인 지우 학교에서 돌아오는 길에 횡단보도에서 위험에 빠진 아이를 고속이동으로 구하는 지우, 아이를 구해주고 남모르게 빠져나오는 주인공, 서지우는 바로 집으로 돌아오고 고양이들이 모여 있어서 보는데 못보던 뚱보고양이(변신한 카이든) 한마리가 다쳐서 누워있네요. 극진히 치료해주고 일어나길 기다립니다. 알고보니 고양이는 각성자 카이든이 변신한 고양이 였고 카이든은 본인을 치료해준 서지우도 각성자 였다는 걸 알고 능력을 키우는 방법을 알려 줍니다. 그리고 위험에 빠졌을때 도와주고 각성자들로 부터 지켜줍니다. 작중 최강자 이능력자 카이든은 뇌(전기)속성을 사용하는 각성자 엄청 강하군요. 근데 적에게 왜 쫓기고 부상까지 나중에 스토리에서 알 수 있겠죠. 각성자 아카테미도 참여하고 친구들도 생기는 주인공 지우 그리고 지우를 지켜주는 카이든 이능력자 배틀이 잘표현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한번 찾아보세요.

 

2. 열렙전사

열렙전사 장르는 온라인 판타지 주인공(열렙전사) 열렙이 라고 많이 부른다. 루시드 어드벤처 온라인 판타지 게임에서 다크와 소라를 만남으로 조금씩 성장해가는 주인공 온라인 판타지 주제 이세계 판타지 흔한 내용들이 많은데 그런 흔한 내용이겠지 라고 생각하게 만든다. 주인공은 처음부터 스탯(스테이터스)만랩 최강이였으나 정체모를 1인의 습격, 한번 죽으면 패널티로 1랩부터 다시 키워야 하는 주인공 스토리 입니다.

꿈을 꾸면서 게임을 할 수 있는 루시드 어드벤처 앱, 잠에 들면 게임 안 세상으로 접속된다. 열렙전사 루시드 최강 사기캐인 주인공 모든 스테이터스를 풀스탯 찍고 최고템들로 장비한 열렙전사, 주인공은 다른 유저들을 괴롭히는 악명높은 캐릭터 입니다. 퀘스트 방해부터 악의적인 플레이까지 현실에서 주인공(공원호)은 사채업자 김회장 빚을 갚기 위해 게임을 하고 있고 그런 이유로 악의적인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만만 하던 주인공 정체모를 유저에게 습격을 당하고 풀장비를 뺐기고 죽어버려서 레벨1 스탯도 전부 1로 떨어지는 죽으면 경험치 떨어지는 패널티 같은 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김회장으로 부터 빚이 늘어나고 감금까지 당하는 열렙전사, 돈을 갚아줄테니 랩업시켜달라는 금수저 소년(다크)를 만나게 되고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꿈이지만 현실처럼 돈을 벌 수 있고 루시드 어드벤처에서 살아가는 열렙전사 그리고 다크, 소라 와 파티를 하고 다시 최강자를 목표로 레벨업 하는 주인공. 요즘 만화, 애니메이션에 자주 등장하는 온라인 게임을 내용으로 하고 있어서 걱정을 하였지만 생각보다 열렙전사와 친구들 우정을 쌓아가면서 걱정해주고 도와주기로 합니다. 2부 넘어가면 점점 스토리가 질질 끌어가고 있지만 그래도 아직 볼만 합니다.

 

3. 전지적 독자 시점

전지적 독자 시점 웹소설이 원작이고 1억뷰의 레전드 소설입니다. 장르는 이세계 판타지 아포칼립스 등 전체적으로 온라인 게임하듯이 스탯을 돈으로 구매하고 합니다. 주인공 김독자(구씨면 구독자 인가요?) 아재감각이 느껴지는 웹툰입니다. 시작은 3149편에 달하는 장편 판타지 소설을 구독하는 김독자 이 소설의 완결을 알고 있는 유일한 1명입니다. 작가에게 멸살법 작가에게 메시지를 받고 지하철에서 시작됩니다.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는 세 가지 방법' 이라는 소설이 배경이고 줄거리 입니다. 너무 길어서 멸살법이라고 표현하는 듯 합니다. 멸살법 완결까지 구독한 김독자(주인공)는 중학교 3년 부터 지금까지 10년간 연재된 소설의 구독자 입니다. 여느 때처럼 퇴근길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으로 구독 소설을 보았는데 멸살법이 드디어 완결이 되었음을 알게 됩니다. 평균 조회수 1.9회 거의 혼자만 읽는 소설을 10년 동안 연재 해준 작가에게 고맙다고 글을 쓰게 됩니다. 작가는 김독자에게 마지막까지 구독해줘서 완결까지 쓸 수 있었다고 고마움의 표시로 선물을 보내주겠다는 말을 하고 멸살법에서 있던 세계와 같은 현실이 펼쳐집니다. 도깨비가 나오고 위인들 영웅들 신 등 판타지 게임에서 볼 수 있을 법한 괴물들 그리고 지하철에서 미션을 받게 되고 퀘스트 완료 조건은 생명을 하나 죽여야 살 수 있는 내용과 함께 시작됩니다. 웹소설이 먼저 인기를 얻어서 그런지 내용은 탄탄하고 아직 초반부 보고 있지만 계속 챙겨보고 있는 웹툰입니다. 한국, 일본 요즘은 먼치킨 주인공에 이세계 판타지물 내용이 엄청 많아서 그중에서도 스토리가 흥미 있는 위주로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소설 완결을 알고 있는 주인공은 살아남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다음에는 카카오페이지 웹툰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